정현옥 생활개선임실군연합회장, 여성농업인스타상 수상

‘여성농업인스타’영농분야 스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영예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12월 19일(목) 10:48
정현옥 생활개선임실군연합회장, 여성농업인스타상 수상
[호남인뉴스]임실군이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가 주관하는‘2024년 여성농업인스타’에서 생활개선임실군연합회 정현옥 회장이 영농분야 스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여성농업인스타상은 지역사회 발전 및 생활개선회 활동이 모범적이고 성공한 여성농업인에게 수여하는 최고의 상으로 영농, 생활기술, 경영 3개 분야에서 선발하며 각 분야별로 스타상(장관상), 준스타상(청장상), 장려상(중앙회장상)을 수여한다.

정현옥 회장은 낙농업에 종사하며 전북 우수목장 선정, 젖소 사양관리분야 우수 강사로 활동하는 등 임실군 낙농업 발전을 선도했다.

또한 애향장학금 기탁, 옥정호 둘레길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헌신 봉사하고 생활개선회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2024년 여성농업인스타 영농분야 스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정현옥 회장은“부족한 저에게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생활개선회원의 역량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장취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앞으로도 생활개선회가 농업・농촌을 지키는 여성 지도자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내년에도 새로운 영농 스타가 탄생할 수 있도록 여성농업인 지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8372927577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2일 22:2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