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인구정책 사진 공모전 수상작 선정

시, ‘저출생 극복, 더 행복한 전주’ 인구정책 사진공모전 수상작 12점 선정·발표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12월 17일(화) 12:06
대상-푸르른 나무 아래 행복한 우리가족
[호남인뉴스] 전주시는 ‘저출생 극복, 더 행복한 전주’ 인구정책 사진 공모전 수상작 12점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자녀와 엄마·아빠의 행복한 추억이 담긴 가족사진을 주제로 총 181점의 사진이 접수됐으며, 시는 자체심사와 2차 온라인 시민투표를 거쳐 수상작을 결정했다.

심사 결과 영예의 대상은 함께할 때 행복한 가족의 모습을 담아낸 ‘푸르른 나무 아래 행복한 우리가족’이 선정됐다.

또한 최우수상은 ‘따뜻한 가을’과 ‘꽃구경은 꽃받침과 함께’ 등 2점이 선정됐으며, 우수상은 △제주가족여행 △너라서 행복해 △우리는 삼남매 △너희가 꽃이야 등 4개 작품이 이름을 올렸다.

끝으로 장려상은 △달과 함께 빛나는 우리가족 △너희만 즐거웠음 됐어!! △꽃 피는 봄이 왔어요 △거울에 비친 아빠와 나 △심포항 노을이 각각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50만 원, 최우수상 40만 원, 우수상 30만 원, 장려상 1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각각 지급된다.

시는 수상작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저출생 극복을 위한 시민들의 인식 개선을 위해 오는 23일 시청 로비에서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하며, 내년 1월에는 전시를 송천·금암·인후도서관에서 순차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전주시가 저출생 위기 대응을 위해 출산·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 및 가족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한 것”이라며 “가족의 행복한 일상을 보며 아이를 키우는 행복과 가족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8348812166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3일 08:5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