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미리 보는 희망 부안 2030‘ 비전·정책공유회 개최

새만금 무인이동체 종합실증단지 구축 등 신성장동력 사업 28건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12월 12일(목) 12:31
부안군청
[호남인뉴스]부안군은 12일 군청 5층 대회의실에서 권익현 부안군수를 비롯한 관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미리 보는 희망 부안 2030’ 비전·정책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유회는 미래를 향해 비상하는 빛나는 도시 부안으로 도약하기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발표하고 이를 위한 구체적인 정책 방향과 실행 전략을 함께 공유하고 논의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군은 공유회에서 수소산업, 글로벌 관광, 푸드플랜을 중심으로 한 세바퀴 경제를 핵심 전략으로 이를 통해 부안을 글로벌 명품 관광 도시, 활력 넘치는 경제 도시, 부안다움을 실현하는 살고 싶은 도시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 2026년 국가예산 신규사업 보고회도 함께 진행돼 긴축재정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국가예산 6000억원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변산 아동․청소년 스포츠 체험센터 조성, 새만금 무인이동체 종합실증단지 구축, 주산1지구 배수개선사업, 부안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 등 28건의 신성장동력 사업을 추가로 발굴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권익현 군수는 “이번 공유회는 공직자 모두가 원팀이 되기 위한 공동의 목표 공유, 협업과 소통, 상호 존중과 신뢰, 책임감과 주인의식, 유연성과 도전정신의 첫걸음”이라며 “세바퀴 경제를 중심으로 새만금 농생명용지 7공구 산업단지 전환, 새만금 RE100산단 조성, 지역 농식품 산업 혁신 등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 공유회를 계기로 부안의 미래 100년을 설계하는 구체적인 계획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군민과 함께 소통하며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도시로 나아갈 예정이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8305331203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1일 21: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