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식품산업연구원, 고창인삼 청년연구회와 손잡고 홍삼제품개발 첫걸음

재)고창식품산업연구원, 고창농업기술센터와 고창인삼 청년연구회 공동연구개발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12월 12일(목) 09:12
, 고창인삼 청년연구회와 손잡고 홍삼제품개발 첫걸음
[호남인뉴스](재)고창식품연구원이 고창인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홍삼을 활용한 혁신적인 시제품 개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사업은 고창 인삼을 원료로 한 ‘홍삼소금캔디’와 ‘홍삼허브음료’ 개발을 목표로 한다.

홍삼소금캔디는 여름철이나 운동 후 과도한 수분 배출 상태에서 섭취할 수 있는 기능성 캔디로, 건강과 편의성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홍삼허브음료는 홍삼의 깊은 풍미에 허브의 신선함을 더한 음료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고창식품연구원은 고창인삼청년연구회 및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하여 이번 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다양한 제품을 통해 인삼 가공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고창인삼의 우수성과 향토성을 홍보하기 위해 국내외 농식품 박람회와 홍보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이를 통해 고창인삼을 활용한 제품의 수출 가능성을 모색할 계획이다.

고창식품연구원은 “이번 과제를 통해 고창 인삼의 가치를 알리고, 농업인 소득 증대와 지역 가공 산업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 개발과 홍보 활동을 지속할 것이다”고 밝혔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8295566844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1일 21: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