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사랑장학재단 ‘24년 생활과학교실 성황리 운영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
2024년 12월 09일(월) 11:31 |
|
‘생활과학교실’에서는 초등 저학년의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초과학부터, 초등 고학년과 중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심화과정, 4차 산업의 발달과 함께 중요하게 다루어지고 있는 소프트웨어 수업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했는데, 이번에 처음 진행된 심화과정은 로봇분야와 자율주행자동차 분야로 나누어 소프트웨어와 접목한 수업으로 학생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이번 보듬센터에서도 기초과학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언플러그드 활동과 태블릿PC를 활용하여 소프트웨어 수업도 함께 진행하며 많은 학생들의 관심을 받았다.
올해 ‘생활과학교실’은 12월 30일에 진안 부귀초 수업을 끝으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생활과학교실’ 수업은 사회적 배려계층 시설 및 지역 내 생활 시설 방문으로 체험형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민들의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증진하고, 지역·계층간 과학문화 및 과학교육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운영되는 사업이다.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진안군 진안사랑장학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여,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저소득·소외계층의 복지 증진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