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제1회 순창어린이청소년영화제 성황리 종료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12월 09일(월) 11:30
순창군, 제1회 순창어린이청소년영화제
[호남인뉴스]제1회 순창어린이청소년 영화제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순창 작은영화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우리영화만들자사회적협동조합(김영현 대표, 여균동 감독)이 주관한 이번 영화제는 총 400명의 관람객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초등학교(유등·풍산·쌍치·동계·적성) 어린이와 청소년이 영화를 직접 제작하거나 주도적으로 참여한 다양한 작품들로 채워졌다.

따뜻한 분위기 속에 열린 개막식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단편 영화들이 스크린에 올랐다.

이 작품들은 순창의 자연과 일상을 배경으로 하여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과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이번 영화제는 순창군의 문화적 잠재성을 널리 알리는 중요한 기회가 됐으며, 단순한 문화 경험을 넘어 영상문화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직업체험 및 진로탐색의 기회까지 제공하며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김영현 대표는“이번 영화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소중한 장이었다”면서,“앞으로도 청소년 영화제를 통해 더 많은 아이들이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8255943576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2일 02:4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