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겨울철 수도 계량기 동파 주의 !!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12월 04일(수) 09:13
김제시청
[호남인뉴스]김제시는 지난 11월 동절기를 대비한 상수도 시설물 안전점검 추진에 이어 급격한 온도 하강이 빈번한 겨울철 수도 계량기 동파 예방에 대한 주의를 요구했다.

시는 상수도 동파에 대비해 긴급복구 및 비상급수 장비를 확보했으며, 동파 방지를 위한 수도 계량기 보온조치 및 주민 행동 요령을 강화 하고자 홍보자료 8,000매를 제작 시민들에게 배부했다.

또한, 동절기 동안 상하수도과, 수자원공사 현대화사업소, 대행업체와 수도 피해시설 긴급복구를 위해 비상대책반을 편성해 운영중이다.

수도 계량기 동파 예방을 위하여 계량기함(통) 내부에 찬 공기가 유입되지 않도록 밀폐하고 내부는 헌옷 등의 보온재로 채우고, 혹한기에는 수돗물을 조금씩 흐르게 받아서 사용해야 한다.

계량기 및 수도관이 얼었을 때는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하거나 미지근한 물부터 점차 따뜻한 물로 녹여야 한다. 50℃ 이상 뜨거운 물로 녹이게 되면 계량기 파손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시 관계자는 “올 겨울 수돗물 사용에 불편사항이 없도록 시민들에게 사전 예방에 협조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계량기가 동파된 경우 상하수도과에 신고하시면 즉각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8203336455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2일 18:2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