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섬진강기차마을, 매일매일 도전하고 상품권 받자 턱걸이, 못박기, 밸런스보드 등 요일별로 운영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 |
2024년 12월 03일(화) 15:23 |
|
이번 이벤트는 주중에 기차마을 방문하는 개별 관광객을 위해 운영된다.
주중 매일 13시 30분부터 14시 30분까지 기차마을 중앙광장 또는 (구)곡성역사에서 진행되며, 요일별로 각각 다른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참가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이벤트별로 일정 성취 기준에 도달하면 지역 화페인 심청상품권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다.
월요일에는 ‘러브 스쿼트’가 운영된다.
동행을 안고 앉았다 일어나는 프로그램으로 6개 이상부터 1개당 2천원을 지급한다.
화요일에는 ‘미니 양궁’이 진행된다.
5m 거리에서 미니 양궁을 쏴 과녁을 맞추는 게임으로 과녁에 적중한 화살 1발당 2천원을 받을 수 있다.
수요일에는 추억의 ‘못박기’를 운영한다.
통나무에 못을 1번에 박으면 1만원이 지급되며, 2번에 성공하면 4천원, 3번에는 2천원을 받을 수 있다.
목요일에는 ‘밸런스 보드’게임을 운영한다.
밸런스 보드 위에서 10초 이상 버티면 4천원, 20초 이상 버티면 1만원을 받을 수 있다.
금요일에는 ‘턱걸이 챌린지’가 진행된다.
턱걸이 기준 개수 이상 수행 시 1개당 2천원을 지급하는데 남자의 경우 5개, 여자의 경우 3개 이상부터 상금이 지급된다.
한편 각 프로그램은 날씨나 수요에 따라 요일별로 교체되어 운영될 수 있으며, 인당 일일 최고 상품 지급액은 1만원으로 제한된다.
아울러 곡성군은 더 많은 참가자들의 도전을 위해 참가자들의 영상을 찍어 SNS나 유튜브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섬진강기차마을은 국내 최대 기차테마파크로 총 면적이 약 24만㎡에 달한다.
근대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구)곡성역사와 근대 증기기관차를 재현한‘미카 129’를 핵심 콘텐츠로 레일바이크, 미니기차, 꼬마기차 등 다양한 기차 관련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전국 최다품종을 자랑하는 75,000㎡ 규모의 1004 장미공원을 비롯해 요술랜드, 4D 영상관, 생태학습관, 치치뿌뿌놀이터, 놀이공원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연간 60만명 이상의 방문객을 끌어모으고 있다.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