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체육회, 정신건강검진 프로그램 실시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힘든 당신에게 힘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박정우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12월 03일(화) 10:42
정신건강검진 프로그램 실시
[호남인뉴스]광주광역시체육회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직장인 정신건강검진 프로그램을 12월 2일 체육회 중회의실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3일 광주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따른 후속 조치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우울증, 스트레스, 자살 척도 검사가 진행됐다.

검사를 통해 체육회 임직원들이 스트레스 관리, 감정 조절과 자기 이해, 자기 효능감 향상, 심리적 소진(번아웃) 예방, 삶과 일의 균형 유지 등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실감하며, 이를 업무와 일상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됐다.

정신건강검진 프로그램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정신적, 정서적 건강을 보호하고, 더 나아가 업무 효율성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전갑수 회장은 “이번 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스스로를 돌보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검진 대상을 확대해 지도자, 선수, 동호인 및 시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에도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박정우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8188850646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2일 20:05: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