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주민과 함께! 기업과 함께! 깨끗한 산업단지 만들기

민·관·산이 참여하는 오식도동 환경정화활동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11월 10일(일) 12:12
군산시 주민과 함께! 기업과 함께! 깨끗한 산업단지 만들기
[호남인뉴스]군산시 환경정책과 ‘오식도환경소통협의체’는 ㈜엔아이티 임직원들과 함께 9일 군산산업단지 주변 오식도동 상가와 공원에서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하면서 지역 주민 등 참여자들과 소통의 장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엔아이티는 지역사회와의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가기 위해 이전에도 은파호수공원 등 꾸준히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활동에는 오식도동발전협의회, 한성필하우스 입주민대표회의와 대상(주)전분당, ㈜KBI국인산업, 성일하이텍(주) 등 4개 기업체의 자원봉사자, 오식도동 주민 등 7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이 과정에서 주민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상습 투기지역을 대상지로 선정해 집중 정화 활동을 벌였다.

특히 ㈜엔아이티는 산업단지 생활환경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오식동환경소통협의체의 의견을 받아들여 불법투기 쓰레기 처리 차량까지 지원해 많은 찬사를 받았다.

군산시 환경정책과 관계자는 “기업의 적극적 환경개선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주민 애로사항에 대해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 시민과 기업인이 만족하고 공감하는 깨끗한 산업단지를 만드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7936188161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4일 15:2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