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새일센터, 여성 취업자 일과 가정의 양립 지원

가사 분담 인식개선 교육 및 정리수납으로 가사부담 완화에 도움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10월 31일(목) 11:49
남원새일센터, 여성 취업자 일과 가정의 양립 지원
[호남인뉴스]남원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취업자와 취업자 가족을 대상으로 10월 8일부터 10월 30일까지 “가사부담완화사업 [깨끗한 家]”을 진행했다.

“가사부담완화사업 [깨끗한 家]”는 새일센터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취업자의 가정을 방문하여 안방 정리수납을 지원하고, 취업자의 가족에게는 가사 분담에 대한 인식개선 교육을 함으로써 취업자가 일과 가정의 양립 속에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할 수 있게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정리수납의 범위를 냉장고 정리에서 안방 정리로 확대 지원하고, 가족을 대상으로 가사 분담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함으로 취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새일 여성 인턴, 취업 두드림 프로그램 운영, 경력단절 예방 교육, 환경개선 사업, 기업 맞춤형 근로자 교육 등 구직자와 기업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앞으로도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지원하여 새일센터 취업 여성들이 안정적인 직장,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7836453652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31일 20:2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