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공간별교육컨설팅연구소와 “아빠와 함께하는 놀이밥교실 개최”

아빠와 함께하는 “놀이밥 교실”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10월 28일(월) 12:18
남원시청
[호남인뉴스]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난 26일 공간별 교육컨설팅 연구소와 함께 영유아와 아빠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놀이밥 교실”을 마련했다.

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들에겐 놀이가 치유의 수단이라는 큰 주제를 가지고, 육아에 참여하기 힘든 아빠와 아이가 함께 다양한 놀이를 체험함으로써 서로 공감하고 서로를 이해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집중게임, 아이들은 놀이가 밥이다, 칭찬 샤워, 바라보기 · 안아주기 등 공감을 기반으로 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놀아주는 것’이 아닌 ‘함께 노는 것’을 중점으로 아빠와 아이와 대화하는 시간을 갖고 격려하고 서로 이끌어주는 방법과 아이의 자존감을 키울 수 있는 자녀 교육법을 자연스럽게 배우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엄마들이 주로 참여하던 활동에서 벗어나 직장생활로 아이들과 긴밀한 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아빠들을 위한 시간으로 서로 공감해 보며 상호 유대감을 형성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여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아빠가 육아에 자연스럽게 참여하고, 아이들과 공감하기 위한 작은 실천으로 가족에 대한 마음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7792989657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8일 19:2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