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동구 지역대학 연계 ‘동구 인문산책길’ 탐방 프로그램 운영

조선대 역사문화학과 학생 대상, 개선방안 등 청취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10월 28일(월) 10:51
광주광역시동구청
[호남인뉴스]광주 동구는 지난 26일 조선대학교 역사문화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구 인문산책길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개선 방안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대학과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학생들은 광주 근현대사를 간직한 충장로와 금남로 일대의 동구 인문산책길인 광주정신원형길을 걸으며 주민문화해설사의 설명을 통해 광주정신의 다양한 이야기를 접하고, 동구 인문산책길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을 보냈다.

단순한 탐방을 넘어 학생들이 인문산책길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향후 개선 방안 논의도 이뤄졌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대학생들이 동구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면서 “학생들의 의견을 잘 수렴해 동구 인문산책길을 발전시켜 더욱 풍성하고 의미있는 곳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 인문산책길’은 5인 이상 단체를 대상으로 주민문화해설사의 무료 해설과 함께 동구의 다채로운 인문학적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다.

오는 11월 9일 동구 인문산책길 밝은희망길 구간으로 2회차를 운영한다.

참여 신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문도시정책과 인문도시기획계로 문의하면 된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7786256145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8일 15:2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