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장애인 ‧ 장애인 가족과 함께하는『오감만족 자조모임』 대상자 모집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10월 25일(금) 09:19
김제시청
[호남인뉴스]김제시는 치매안심센터가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추진의 일환인 『오감만족 자조모임』에 참여할 대상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감만족 자조모임 대상자는 김제시 거주하는 장애인 및 그 가족이며, 이동 수단이나 휠체어 이용으로 참여가 어려운 대상자는 각 가정에서 치매안심센터까지 재활차량으로 이송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운영기간은 오는 11월 7일에서 11월 21일까지 매주 화ž목요일 총 5회에 거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감을 사용해 신체 감각기능을 활성화하고 두뇌를 자극해 감각을 발달할 수 있게끔 소근육과 대근육을 움직이는 운동ž미술ž공예수업 등 다양한 활동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이를 통해 근력과 일상생활동작 능력 향상과 같은 장애인의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할 계획이다.

김정아 치매재활과장은“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장애인의 건강회복과 사회활동 참여로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장애인의 건강권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관심있는 관내 장애인 및 가족들은 보건소 치매재활과 재활보건팀으로 문의하거나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7766846602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5일 15:3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