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보은산 V랜드 새단장, 가을色 만끽

핑크뮬리 등 가을정원 감성...기증 받은 수국, 단풍나무도 심어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10월 24일(목) 10:33
보은산 V랜드 공원이 가을을 맞이해 핑크뮬리와 아스타 등 가을꽃이 피어있다.
[호남인뉴스]강진군 보은산 V랜드 공원이 가을을 맞이해 핑크뮬리와 아스타 등 가을꽃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강진군은 지난 9월, V랜드 공원 화단에 아스타 100본과 그 주변 핑크몰리 1,000본 식재를 완료해 10월 현재, 일렁이는 꽃 물결이 한껏 가을 정원의 자태를 자랑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15일, 주민 박현기 씨(병영면 중가마을)로부터 기증받은 수국 900본을 보은산 도로 구간과 V랜드 공원에 식재하고, 강진읍 옥련사에서 기증한 단풍나무(R40) 1주 또한 V랜드 공원에 이식해 방문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군은 군에서 운영 중인 나무은행 내 수목을 활용해 여름철 청량한 그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추가로 식재할 예정이다.

수국 900본을 기증한 박현기 씨는 “수국재배 농가를 비롯한 화훼농가의 소득이 유지될 수 있었던 것은 강진군의 많은 수고와 노력 덕분”이라며 “화훼 유통 판로 개척에 나서준 강진군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보은산 일원을 더욱 아름답게 조성할 수 있도록 수국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기증해 주신 수국과 단풍나무, 가을꽃 식재로 한껏 아름다워진 보은산에서 많은 분들이 가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V랜드 공원 일대가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7753756214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4일 17:2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