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농산물로 만든 발효식품, 전세계로 알린다

백산인삼영농조합, 농업회사법인온도농장,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수상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10월 23일(수) 09:08
김제시 농산물로 만든 발효식품, 전세계로 알린다
[호남인뉴스]김제시는 제22회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에서 김제시 업체인 백산인삼영농조합법인의 ‘인삼아빠식혜’, 농업회사법인(유) 온도농장의 ‘들녘 고사리 장아찌’가 전북특별자치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제시는 그동안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지역공동체 기반 앵커센터 사업을 통해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 및 브랜드 개발, 홍보 마케팅, 시설 및 자동화 설비 구축 등을 지원해왔다. 이를 통해 청년창업농의 농촌경제 기반 시장 진입을 돕고 성공적인 창업 모델을 구축해 공동체 사업으로 연계, 김제 푸드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이 사업을 통해 백산인삼영농조합은 김제에서 생산된 인삼으로 상품 개발 및 마케팅, 가공 설비를 지원받았고 농업회사법인(유) 온도농장은 농산물 가공 상품 레시피 및 브랜드 개발을 완료하고, 김제시가공기술활용센터와 연계한 가공 제품 다양화를 추진했다.

지역공동체 기반 앵커센터 사업을 통해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는 김제농촌활력센터의 최재문 센터장은 “김제시 앵커센터는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공동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더 많은 공동체가 참여하고 발굴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사업에 참여한 공동체의 그동안의 노력이 행정의 지원과 시너지를 얻어 이같은 성과를 내어 뿌듯하다”며 “김제를 꿈꾸는 청년들이 더 많이 발굴되고 성장하여 지역 공동체의 주체적 역할을 수행하고 서로 협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7738283881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3일 14:2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