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목요일 저녁에 여권발급이 가능합니다

남원시, 목요 야간 민원실 매주 운영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10월 22일(화) 11:42
남원시 목요일 저녁에 여권발급이 가능합니다
[호남인뉴스] 남원시는 바쁜 일상생활로 평일 근무시간 내 시청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매주 목요일 저녁 8시까지 '목요 야간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목요 야간 민원실'은 여권 신청·수령 및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 등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다.

특히 최근에는 해외여행 수요에 맞추어, 여권 민원 처리에 중점을 두고 있다.

여권 신청은 거주지 상관없이 △신분증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 1매 △유효기간 남은 기존 여권을 지참하면 가능하다.

평일 근무시간이나 야간 민원실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은 기존 전자여권 발급 이력이 있으면 온라인 '정부24'에서도 '온라인 간편서비스'를 활용하여 신청할 수 있다.

단, 온라인 신청자는 여권 수령 시 반드시 본인이 방문해야 하며 대리 수령은 불가능하다.

김민주 민원과장은 “여권 야간 민원창구를 통해 평일 근무시간 내에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이 많이 이용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시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7729241291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2일 17:4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