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가족센터, “요리쿡(COOK) 조리쿡(COOK) 생활요리”프로그램 추진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10월 15일(화) 09:40
“요리쿡(COOK) 조리쿡(COOK) 생활요리”프로그램
[호남인뉴스]김제시는 김제시가족센터가 15일부터 결혼이주여성들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목요일 결혼이민자 초기정착지원 프로그램『요리쿡(COOK)조리쿡(COOK) 생활요리』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5년이내 결혼이민자 및 7세이하 자녀를 둔 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음식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식생활에 대한 자신감 향상으로 한국사회 정착 및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아동기 자녀의 올바른 식습관 확립과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레시피로 가족에게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줄 수 있도록 준비됐다.

2명의 자녀를 둔 한 대상자는 “이번 요리 프로그램을 통하여 새로운 요리, 가족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배워 직접 만들어 먹는 즐거움을 느껴보겠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장덕상 센터장은“생활요리 교육을 통하여 결혼이민자의 한국 음식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조리법을 익혀 가족들의 식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하며 한국식문화 이해 및 가족공동체의 건강한 밥상 문화 정착도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7649795659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8일 21: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