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정신건강의 날 맞아 시민 캠페인…“마음 건강 챙기세요”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10월 10일(목) 09:45
정읍시, 정신건강의 날 맞아 시민 캠페인
[호남인뉴스]정읍시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시민들에게 정신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한 캠페인과 참여 부스를 운영했다.

정신건강의 날은 정신건강복지법에 따라 매년 10월 10일에 지정된 법정기념일로,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지정됐다.

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 날을 홍보하기 위해 SNS와 홈페이지를 활용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쳤으며, 시내 곳곳에 현수막을 게시해 시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캠페인은 거점성 캠페인과 이동성 캠페인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정신건강에 대한 정보를 얻고 검진을 받을 수 있었다.

거점성 캠페인에서는 시청, 수성근린공원, 전북과학대학교, 정읍터미널에서 정신건강 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에게 상담과 정보를 제공했다.

이동성 캠페인은 유동 인구가 많은 6곳의 장소를 직접 돌아다니며 정신건강 홍보 활동을 펼치고 정신건강검진을 제공했다.

이밖에도 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0월 한 달 동안 정신 건강검진에 참여한 시민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하고, 스트레스 기계를 이용해 측정한 스트레스 지수가 가장 낮은 참여자에게도 선물을 증정하는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정신건강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홍보와 캠페인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서로가 따뜻한 울타리가 되어 마음의 건강을 돌볼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7603385400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9일 03:2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