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의회 김명수 의장,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부회장 선출

“시대상 담은 지방자치 분권과 의회 위상 강화에 최선 다할 것”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10월 07일(월) 16:07
광산구의회 김명수 의장,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부회장 선출
[호남인뉴스]김명수 광주 광산구의회 의장이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부회장으로 선출돼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활동 보폭을 넓힌다.

김명수 의장은 7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59차 시도대표회의에서 제9대 후반기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김 의장은 지난 7월 광주 5개 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데 이어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부회장으로 선출되면서 광주를 넘어 전국 기초의회를 아우르는 교류·협력에도 앞장서게 됐다.

제9대 광산구의회 후반기 의장직을 맡고 있는 김명수 의장은 광산구의회에서 5대와 6대, 9대를 지낸 3선 구의원으로, 제5대 전반기 운영위원장, 제6대 후반기 2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제9대 전반기 윤리특별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김 의장은 “전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님들과 함께 힘을 모아 지역 상생 발전과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특히 시대상을 담은 지방자치 분권과 지방의회 위상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는 지방자치 발전과 지방의회 운영에 관하여 상호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고, 공동의 문제에 대한 협의와 제도 개선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7584716073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2일 02:2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