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드림스타트 제3차 부모교육 실시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양육자 부모교육 호응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9월 02일(월) 09:08
김제시 드림스타트 제3차 부모교육 실시
[호남인뉴스]김제시드림스타트는 지난 8월 30일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의 양육자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양육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제3차 드림스타트 슬기로운 부모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슬기로운 부모교육은 아동의 주 양육자에게 아동 발달의 특성을 이해하고, 양육에 필요한 기술, 지식, 태도 등을 교육해 가족과 아동이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시 드림스타트의 슈퍼바이저인 전주대학교 김광혁 교수를 초빙해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가정 중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아동을 슬기롭게 양육하고 싶은 양육자 15명을 대상으로‘우리 아이의 건강한 마음과 사회성’이라는 주제로 슬기로운 부모교육을 진행해 참여한 양육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양육자들은 “평소 자녀 양육방법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고 자녀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서효연 가족복지과장은“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가정 내 아동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가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7251759389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1일 18:4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