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실무자를 위한 데이터 역량강화 특강

시청 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활용한 의사결정방법 등 교육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8월 28일(수) 08:46
군산시, 실무자를 위한 데이터 역량강화 특강
[호남인뉴스]군산시는 27일 실무자를 대상으로 데이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집행과 의사결정의 최일선에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의 데이터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데이터기반행정 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김민선 강사가 진행을 맡았으며, 데이터기반 행정의 개념과 데이터 기획부터 분석 · 활용방안까지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군산시는 2023년 데이터기반행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에 관한 법률’ 시행 이후 매년 데이터기반행정 확산을 위해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실무자 데이터 역량강화 교육 외에도, 지난 3월 부서장을 대상으로 데이터 역량강화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9월 중 한차례 더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종길 자치행정국장은 “데이터기반행정의 정착을 위해서는 실무자들이 데이터에 관심을 갖고 능동적으로 접근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앞으로 전직원의 데이터활용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7203759932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2일 11:5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