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풍덕동, 폭염 속 취약계층 청소·방역 지원 열기 후끈!

COOL!한 여름나기 후속지원, 복지기동대와 민․관협력 봉사활동 구슬땀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8월 20일(화) 12:09
COOL!한 여름나기 후속지원, 복지기동대와 민․관협력 봉사활동
[호남인뉴스]풍덕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9일, 복지기동대와 함께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4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 청소 및 방역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풍덕동 복지기동대가 폭염 속 어려운 이웃의 안부를 살피는 과정에서 집안에 장기간 방치된 쓰레기와 악취 등으로 고통받는 독거노인 등을 발굴하여, 풍덕동 행정복지센터와 민관협력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이른 아침부터 시작된 봉사활동은 유통기한이 지나 오랜기간 방치된 묵은 음식물 쓰레기를 배출하는 것부터 집안 구석구석 핀 곰팡이를 제거하고 방역 소독하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김영찬 복지기동대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봉사에 적극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생활 불편문제를 홀로 해결할 능력이 없는 취약계층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한편, 풍덕동 복지기동대는 2019년부터 지역사회봉사를 희망하는 개인사업자와 주민들로 구성되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소규모 집수리 등 다양한 생활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7123528031
프린트 시간 : 2024년 09월 20일 07:1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