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덕연동,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체험중심 안전교육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에서도 이젠, 자신 있어요!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8월 14일(수) 11:47
순천시 덕연동,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체험중심 안전교육
[호남인뉴스]순천시 덕연동 주민자치회에서는 관내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안전교육은 위기상황 발생 시 우리 청소년들이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직접 체험하고 느껴보는 체험중심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지구온난화로 인한 재난·재해 대처법 △응급생존키트 체험 △심폐소생술 등이다.

안전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골든타임 4분 안에 5cm 가슴이 들어가도록 분 당 100 부터 120회로 가슴압박을 해 보니 이마에 구슬땀이 송글송글 맺혔고, 1분이라는 시간이 상당히 긴 시간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며,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이 발생했을 때 침착하게 잘 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체험 소감을 전했다.

장성욱 덕연동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위급상황 발생 시 충분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사업을 통해 다양한 주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사업 발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7077312568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3일 06:4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