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수도요금 고지서 문자·전자우편으로 받으면 ‘할인’

수도요금 종이고지서 대신 문자 또는 전자우편 등 전자고지서로 받으면 월 200원 할인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8월 13일(화) 10:09
전주시청
[호남인뉴스]전주시가 환경을 보호하고, 고지서 발행 예산 절감 등을 위해 수도요금 전자고지서를 신청한 전주시민들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주시 상하수도본부는 상하수도요금 고지서를 종이가 아닌 문자 또는 전자우편(이메일) 등 전자고지서로 받으면 월 200원씩 할인해주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수도요금 전자고지는 수돗물 사용량이나 사용기간, 수도 요금 등 납부 정보를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나 전자우편으로 쉽게 안내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전주시 수용가의 19% 정도가 이용하고 있다.

수돗물을 사용하는 각 가정에서 종이고지서가 아닌 전자고지서를 이용할 경우 종이 사용량 감축을 통한 환경보호 효과는 물론, 연간 9300만 원에 달하는 종이고지서 발행 관련 예산의 약19% 정도를 절감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또한 시민들도 월 200원씩의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지서 분실·훼손으로 인한 문제도 해소할 수 있다.

전자고지는 전주시 상하수도본부 누리집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동납부자(은행 자동이체, 신용카드)만 신청할 수 있다.

또 자동이체 신청 시에는 상수도 요금액의 1%, 최대 5000원의 할인도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김용삼 전주시 상하수도본부장은 “수도요금 전자고지 신청을 통해 환경오염의 주요 원인이 되는 탄소배출을 절감시키는 효과와 이용자 편의 증대의 선순환 효과가 기대된다”면서 “전자고지서 신청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7058118592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3일 12:2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