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 계층 위해 식료품 꾸러미 전달

광양가야라이온스클럽 후원 덕분, 복지 사각지대 놓인 지역민 건강한 여름나기 응원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7월 25일(목) 12:09
광양시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 계층 위해 식료품 꾸러미 전달
[호남인뉴스]광양시는 어제(24일)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홀몸노인, 저소득 가구 등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식료품 꾸러미 전달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직접 발굴했으며, 발굴된 대상자 26명에게 5만 원 상당의 식료품 꾸러미(삼계탕 외 7종의 식품)를 지원했다.

협의체 위원 27명은 가정마다 방문하여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하면서 해당 가정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건강에 유의할 것 또한 당부했다.

한편 이번에 준비한 식료품 꾸러미는 광양가야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지정기탁한 후원금으로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정훈 민간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평소 영양 관리가 필요한 분들이 여름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따뜻한 식사를 통해 무더운 여름을 활기차고 즐겁게 보낼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동수 중마동장은 “폭염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어주고자 애써주시는 광양가야라이온스클럽 회원분들과 협의체 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고마움을 전했고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 내 복지 문제를 해결해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행복한 중마동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6866585268
프린트 시간 : 2024년 09월 17일 05:1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