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문화도시센터 ‘축제기획자 양성교육’ 성료 및 수료식 개최

시민이 원하는 축제를 시민의 손으로 디자인하는 시간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7월 10일(수) 14:49
광양문화도시센터 ‘축제기획자 양성교육’ 성료 및 수료식
[호남인뉴스]광양문화도시센터는 지난 7월 4일 8주간에 걸친 ‘축제기획자 양성교육 을 완료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광양시민뿐만 아니라 각계각층의 토론자, 전국의 축제 전문가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시민이 원하는 축제에 대해 구상하고 기획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지역 축제 기획을 주제로 한 최초의 교육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달랐다.

교육을 마무리하는 단계에서 수강생들이 모둠별로 발표한 축제 기획안이 다른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기도 했다.

광양의 4개 계곡을 거점으로 한 “과냥 4대계곡 축제”, 대표기업 포스코와 함께하는 “철든 쌀 축제”, “스틸로(Steel Road) 축제” 등 광양시의 강점 자원을 활용한 기획안들에서 참가자들의 광양에 대한 관심과 재치가 번뜩였다.

박시훈 광양문화도시센터장은 “축제는 도시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메가 이벤트이자 도시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대표적 문화 콘텐츠로, 이번 교육을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광양시민이 원하는 축제의 청사진을 그려볼 수 있어 큰 의미가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문화도시센터는 ‘축제기획자 양성교육’ 외에도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 체험, 공간운영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6700263840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5일 17:2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