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년 마음 건강증진 ‘공개강좌’ 개최

일상생활 속 올바른 스트레스 대응법 소개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7월 10일(수) 12:06
순천시, 청년 마음 건강증진 ‘공개강좌’ 개최
[호남인뉴스]순천시는 지난 8일 순천 저전 나눔터에서 청년 및 가족, 지역사회기관 60명을 대상으로 마음 건강증진을 위한 공개강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부는 국립나주병원 조재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초빙해 ‘스트레스는 나의 힘’을 주제로 일상에서 겪는 스트레스 발생 원인과 반응을 알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자신만의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알렸다.

2부에서는 ‘정신건강, 무엇이든 물어 보살’ 코너를 통해 질의응답 및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여 일상 속 정신건강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좌 참여자는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나 실천이 어려웠는데 강좌를 통해 스스로 관리하는 방법도 배우고 몸과 마음이 회복되는 기분을 느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마음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며, “이를 통해 청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년 정신건강에 관한 교육 및 상담은 무료이며, 순천청년마음건강센터 누리집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6694769957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5일 17:1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