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여러분의 마음은 안녕하십니까?『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추진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7월 01일(월) 12:02
남원시 여러분의 마음은 안녕하십니까?『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추진
[호남인뉴스]남원시보건소와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일상에서의 우울과 불안이 정신질환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전문가에게 전문적인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을 7월부터 추진한다.

지원 대상으로는 정신의료기관,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등에서 심리상담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자, 국가 건강검진 중 정신건강검사에서 중간 정도 이상의 우울(10점 이상)이 확인된 자와 자립준비 청년, 보호연장아동 등이다.

신청은 주민등록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고 바우처 결정 통지를 받은 대상자는 본인 주소와 무관하게 서비스 제공기관을 선택해서 상담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자에게는 일대일 대면으로 심리상담 서비스(회당 최소 50분이상)를 총 8회 받을 수 있는 바우처가 제공되며, 소득수준에 따른 본인부담금이 부과된다.

이번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예방, 치료, 회복으로 이어지는 정부의 정신건강 정책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지역주민들이 정신건강을 바라보는 사회적 시선을 개선하기 위한 홍보 캠페인 및 정신건강 인식 개선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정신질환도 일반질환과 같이 치료할 수 있고 치료하면 위험하지 않다는 인식이 우리 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는데 큰의미를 두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전문가 상담뿐만 아니라 정신건강을 온전하게 회복하고 치료까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6594496338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6일 07:2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