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율촌면 어린이주민자치회, 모래목마을 벽화 조성에 나서

여흥3리 주민,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벽화에 마을 전통과 주민 일상 담아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6월 28일(금) 12:33
여수시 율촌면 어린이주민자치회, 모래목마을 벽화 조성
[호남인뉴스]지난 5월 출범한 율촌면 어린이주민자치회가 여흥 3리 모래목마을 벽화 조성에 참여하며 활동을 본격화했다.

이번 벽화 거리 조성은 주민 간 협동으로 마을 공동체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한 전라남도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주민과 율촌면 주민자치위와 어린이주민자치위원 등 20여 명이 함께 했다.

이들은 지난달부터 마을 벽화 조성 대상지 조사와 바탕 사전 작업 등을 거쳐 벽화에 조화저수지의 자연풍경과 꼬막을 캐고 물고기 잡는 모습 등 마을 전통과 주민들의 일상을 담은 명품 벽화 거리를 완성했다.

김영옥 여흥3리 이장은 “이번 벽화 조성을 통해 우리 마을 특색을 알릴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활력 넘치고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어 가는 데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김상욱 율촌면장은 “주민과 율촌 어린이들이 직접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이들의 애향심이 깊어지길 기대한다”며 “특히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마을의 문화와 역사를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6575076539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6일 11:3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