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드림사이언스 진로 캠프’ 실시

서울대학교 탐방 및 멘토링 참여, 진로 탐색 기회 제공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6월 20일(목) 11:30
영재교육원 초·중학생들이 캠프를 체험하고 있다. 제공=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 영재교육원은 지난 12일부터 2박 3일 동안 서울대학교, 국립과천과학관, 서울시립과학관서 ‘2024. 드림사이언스 진로 캠프’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영재교육원 초·중학생 48명이 참여한 이번 캠프에서는 다양한 과학자의 테마로 진행하는 과학실험 참여, 대학생 멘토들과 과학관을 누비며 미션을 수행하는 과학관 탐색, 서울대 학과별 전공자들의 학습·진로 멘토링 등 영재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코로나19 완화 이후 첫 대학 탐방에서 서울대학교를 방문한 완도영재학생들은 다양한 학과별 재학생들과 직접 만나 교과학습 공부법과 대학 진학 경험을 공유하며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멘토링에 참여한 중등1학년 오○○ 양은 “이번 만남을 계기로 나의 생활습관과 학습방법에 대해 다시 되돌아볼 수 있었다”며 “가고 싶은 대학에 직접 와서 교정을 걸으니 동기 부여가 되었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도전할 용기가 생겼다.”고 말했다.

5학년 이○○ 군은 “지금까지 과학관 체험은 전시물을 보고 체험하는 것에 그친 반면 이번에는 대학생 멘토들과 과학관 곳곳을 돌아다니며 실험하고 자세한 설명을 들으니 이해가 더 잘 되었다.”고 이번 캠프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완도교육지원청 김정선 교육장은 “이번 캠프가 영재학생들의 꿈을 이루기 위한 밑거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완도학생들의 진로적성을 고려해 다양한 대학 및 기업 탐방, 멘토링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6477645654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6일 23:2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