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구석구석 문화배달 ‘고흥아트바캉스-봄소풍’ 성황리 개최

아이들 참여 무용 공연과 공작터 운영 등 풍성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마련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6월 03일(월) 15:49
고흥군, 구석구석 문화배달 ‘고흥아트바캉스-봄소풍’ 성황리 개최
[호남in뉴스]고흥군은 지난 6월 1일 군청 앞 광장에서 ‘구석구석 문화배달’ 사업의 첫 행사인 ‘고흥아트바캉스–봄소풍’을 군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에는 관객이 공연자가 되어 상상력을 표현해 보는 무용단 ‘무용담’의 참여형 예술 공연을 선보였다. 또 캠핑 소품으로 소풍 분위기를 연출하고 꽃 편지쓰기, 꽃 책갈피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공간을 구성해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단위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 간 문화 격차 해소와 군민들의 정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추진했으며, 군은 문화도시센터를 수행기관으로 지정해 오는 11월까지 군청 앞 광장에서 다양한 문화사업을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하고, 휴식 같은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다음 아트바캉스 주제는 ‘영웅’으로 6월 보훈의 달을 맞이해 오는 29일 토요일 오후 4시 군청 앞 광장에서 역사 관련 공연 및 무궁화꽃과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 체험으로 다시 한번 군민들 곁을 찾을 예정이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6298328397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7일 23:2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