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수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워크숍 개최

소통하는 민관협력의 중심! 함께해서 더 행복한 나눔공동체!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5월 31일(금) 18:01
구례군·수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워크숍 개최
[호남in뉴스]전남 구례군은 5월 31일 부산 수영구 생활문화센터에서 ‘제15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워크숍’을 성대하게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구례군과 구례군의 자매결연 도시인 부산 수영구가 공동으로 주관한 행사로 지역복지 문제해결 방안 모색과 민·관 협력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자체 대표ㆍ실무 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00여 명이 워크숍에 참석해 지자체별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협의체 발전 방안에 대해 민·관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에 대한 정의를 확립하기 위한 전북대학교 김신열 교수의 '지역사회 조직화 접근을 통한 고립 가구 문제 해결' 특강도 진행됐다.

구례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재신 민간위원장은 “함께 잘사는 복지국가는 현장에서 실현해 내야 의미가 있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원들이 더욱 단합하고 역량을 강화하여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서 더욱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형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6280853043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8일 03:3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