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죽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슬기로운 부모생활 교육’성공적으로 마무리

부모와 자녀 간 소통 강화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5월 24일(금) 15:43
‘슬기로운 부모생활 교육’성공적으로 마무리
[호남in뉴스]죽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진행된 '슬기로운 부모생활' 교육을 총 4회차로 마무리 지었다.

마지막 4주차 프로그램인 '자녀와 행복해지는 놀이와 대화의 끝'으로 마무리된 이 프로그램에는 총 36명의 참여자가 함께했다.

이 교육은 죽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도한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곡성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서 초빙한 『우리마음연구소 심리상담센터』 유혜진 대표와 『나답게 치유성장연구소』 강동호 소장이 교육을 맡았다.

유혜진 대표는 감정 인식과 표현을 주제로 한 감정코칭을, 강동호 소장은 역할극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의 갈등 상황을 극복하고 개선하는 방안을 교육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이 됐다. 그리고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서차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늦은 시간까지 교육에 참여해주신 부모님들 덕분에 이번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이런 노력이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6204122121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8일 13:2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