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해경, 지역 해양 수색구조 기술위원회 회의 개최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5월 24일(금) 14:55
완도해경, 지역 해양 수색구조 기술위원회 회의 개최
[호남in뉴스]완도해양경찰서는 지난 23일 수색구조 업무발전과 수난구호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 확립 등을 위해 민·관·군 등 14개 기관 및 단체가 참석하여 지역 해양 수색구조 기술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 해양 수색구조 기술위원회는 해양사고 발생 시 민간 기술 및 전문성을 활용하여 현장에 최적화된 수색구조 방법을 모색하고 관련 전문가가 조언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해왔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수색구조 정책 및 기술 자문 기능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민간 위원 6명을 추가로 위촉하여 전문성을 높였으며 ‘국민을 위한 해양사고 예방 및 더 나은 수색구조 발전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최근 사고 사례 착안점 공유 및 해양사고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하며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영호 완도해경서장은 “변수가 많은 해양 특성을 고려, 해양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서는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가 필요하다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6203015069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8일 13:3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