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국산 목재 이용 활성화 캠페인 전개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5월 24일(금) 13:30
영광군, 국산 목재 이용 활성화 캠페인 전개
[호남in뉴스]영광군은 지난 23일 국산 목재 이용 문화 확산과 탄소 중립 실천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목재 이용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물무산 행복숲과 5월의 만개한 장미를 감상하기 위하여 방문한 군민들 및 외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국산 목재의 우수성, 목재 이용의 필요성과 순환하는 과정 등을 권장하기 위하여 마련됐으며,

또한, 영광 지역에서 생산할 수 있는 목재 자원 확보를 위한 조림과 숲가꾸기 사업 및 육림업에 종사하는 임업인에게 지급되는 임업․산림 공익직접직불금 관련 사항 등에 대한 홍보 전단을 배부하여 생활 속 국산 목재 이용 활성화에 대한 군민의 공감을 얻었다.

국산 목재 제품의 이용은 주변의 탄소를 흡수하고 오랫동안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효과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법이다.

신재철 산림공원과장은 “국산목재 이용에 대한 군민들의 인식개선과 참여 확대를 위하여 영광군 산림박물관에서 유아 숲 교육과 함께하는 목재놀이 등 목재 체험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탄소중립의 일환으로 국산목재 제품의 이용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발전과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6200518964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8일 13:18: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