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보건의료원, 국립재활원과 찾아가는 장애발생 예방교육 나서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5월 23일(목) 10:59
장수군보건의료원, 국립재활원과 찾아가는 장애발생 예방교육 나서
[호남in뉴스] 장수군보건의료원이 국립재활원과 함께 22일 장수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장애 발생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일환인 ‘찾아가는 장애 발생 예방 교육’은 지난 10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관내 어린이집과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국립재활원의 장애인 강사가 함께 참여한다.

교육은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됐으며, 강사가 실제 본인의 사고 경험을 소개함으로써 아동들에게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누구나 장애인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인식시켜 장애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후천적 사고로 인한 장애 예방 5계명(1. 무단횡단을 하지 말자 2. 반드시 안전띠를 착용하자 3. 위험한 놀이는 하지 말자 4. 깊이를 알 수 없는 계곡이나 바닷가에서 다이빙하지 말자 5. 오토바이는 절대 타지 말자)을 알리고,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박애순 보건사업과장은 “이번 장애 발생 예방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에 대해 올바른 생활 습관을 익혀 장애 발생을 예방하고,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배려할 수 있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에도 관내 유치원과 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할 예정으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6180870852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8일 15:26: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