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e-모빌리티 기업 혁신성장 지원 업무협약 체결

지난 16일 영광군청 2층 회의실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등 3개 기관 참여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5월 17일(금) 16:34
지난 16일 영광군청 2층 회의실에서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사)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등 3개 기관이 참여한 영광 e-모빌리티 기업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사진은 참석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영광군
[호남in뉴스] 전남 영광군은 지난 16일 영광군청 2층 회의실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사)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등 3개 기관이 영광 e-모빌리티 기업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영광군은 2014년부터 e-모빌리티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기업유치 및 인프라 조성을 적극적으로 추진, e-모빌리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규제 해소 및 기업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기관들은 영광 e-모빌리티 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해 인증 및 기술 지원, 인력양성, 해외 수출지원 등과 더불어 e-모빌리티 산업발전 지원정책을 공동으로 발굴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를 통해 e-모빌리티 기업의 사업화 및 해외 진출을 유기적으로 지원하고,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를 통한 기업 맞춤형 지원정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또한, 6월 중으로 협약 이행을 위해 영광군의 e-모빌리티 기업을 대상으로 인증 교육 및 해외 사업화 전략 등에 대한 세미나를 추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해외수출 지원 협약 및 이번 기업 혁신성장 지원 업무협약 등 e-모빌리티 기업의 해외 진출과 혁신성장을 위해 여러 유관 기관과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있으며, 우리 군과 유관 기관들의 협력을 바탕으로 해외 수출 돌파구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6125943577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6일 19:1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