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일하잡(JOB)센터,‘찾아가는 취․창업 특강’성공적으로 ‘마쳐’

한울고 학생들과 함께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취업과 창업 지원 강화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5월 17일(금) 14:26
한울고 학생들과 함께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취업과 창업 지원 강화
[호남in뉴스] 곡성군은 지난 16일, 한울고등학교에서 예비졸업생과 취‧창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취․창업 특강’을 실시했다.

이 강의는 곡성군 일하잡(JOB)센터가 지역민의 요구에 적극 응답하여 취업과 창업에 필요한 전문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곡성군 일하잡(JOB)센터는 지역민 5인 이상의 요청이 있으면 어디든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 중 주민들이 원하는 취업 또는 창업 관련 주제가 있을 경우, 일하잡(JOB)센터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섭외해 맞춤형 특강을 진행한다.

이날은 한울고등학교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로컬에서 살아가는 삶과 로컬 취업 및 창업’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를 맡은 김만이 강사는 2022년 청년 농업인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청년 농업인이자 사업가로, 지역민들과 함께 살아가는 자세와 협업을 통한 사업 방법 등 구체적인 취·창업 관련 내용을 전달했다.

곡성군 관계자는 “일하잡센터에는 주민들이 성공적인 취업과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구인구직 상담, 취업 트렌드, 면접 이미지메이킹, 취업 심리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곡성군은 2022년부터 곡성군 일하잡(JOB)센터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6122911614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9일 01:2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