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립도서관,‘독서문화 및 노인 복지 프로그램 활성화’나서

하나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5월 17일(금) 11:32
목포시립도서관(관장 최진수)과 하나노인복지관(관장 김준형)은 지난 10일 목포시립도서관에서 고령자들의 독서문화 및 복지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호남in뉴스]목포시립도서관과 하나노인복지관은 지난 10일 목포시립도서관에서 고령자들의 독서문화 및 복지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령자들에게 다양한 독서 경험을 제공해 문학적 즐거움과 지적 자극을 촉진하고, 독서를 통한 소셜 연결 강화로 사회적 고립 예방과 고령자간 경험을 공유하는 독서커뮤니티 구축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양 기관은 17일부터 운영되는 '페이지 위의 힐링 : 독서테라피 여행' 독서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상호 협력과 정보 교류 등 고령자들이 독서를 통한 삶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목포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업무햡약을 통해 “고령자분들이 독서를 통해 자신의 가치와 강점을 인식하고, 자립 능력을 강화하여 추구하는 노후 삶에 대한 주도성을 갖추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6117221031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9일 01:2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