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회복지관, 온가족 소통향상프로그램‘해피패밀리’진행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5월 16일(목) 09:24
김제사회복지관, 온가족 소통향상프로그램‘해피패밀리’진행
[호남in뉴스]김제시는 김제사회복지관이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소통향상프로그램을 진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김제사회복지관은 지난 4일 조부모와 손자녀가 함께하는 감사의 꽃바구니 만드는 활동, 11일 아빠와 미취학 자녀가 함께하는 숲 놀이 활동을 진행했으며, 오는 25일 아빠와 초등저학년 자녀가 함께 만경 생태 놀이터에서 신나게 뛰어노는 활동이 예정되어 있다.

지역복지사업 '해피패밀리'는 시와 전북특별자치도의 든든한 지원으로 ‘아빠가떴다’, ‘월별가족친화활동’ 등 김제를 대표하는 가족친화프로그램이다.

특히, 아빠와 함께하는 월1회 토요활동은 아빠와 자녀의 소통을 높이는 활동으로 참여자들에게 긍정적 영향을 끼치고 있다.

해피패밀리에 참여하고 있는 한 가족은 “아빠와 함께하는 시간을 기다리는 자녀에게 고마움을 느끼고, 활동하며 아이와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소중한 활동이다”라고 전했다.

김제사회복지관 정훈 관장은 “다양한 가족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정기·비정기적 가족 친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김제시의 가족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가족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사회복지관이 운영하는 '해피패밀리'는 월별 가족친화활동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김제사회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6099030336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9일 05:3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