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바로 이 순간 꽃다운 나의 청춘을 즐겨라! 남원동부노인복지관 관절튼튼 라인댄스 만족도 높아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5월 13일(월) 11:46
지금 바로 이 순간 꽃다운 나의 청춘을 즐겨라! 남원동부노인복지관 관절튼튼 라인댄스 만족도 높아
[호남in뉴스]남원동부노인복지관은 지난 3월 4일부터 5월 29일까지 주 2회 관절튼튼 라인댄스(line dance)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유행하는 라인댄스(line dance)는 여러 명이 하나 이상의 라인(line)에서 같은 움직임으로 동시에 시작하고, 같은 스텝(step)으로 추는 춤이다.

미국에서 카우보이 댄스(cowboy dance) 또는 웨스턴 댄스(western dance), 컨트리 댄스(country dance) 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건강 댄스(dance)로 자리 잡고 있으며, 적당한 빠르기로 걷는 속도를 유지하고, 안무가 단순하고 쉬워서 성별 및 나이의 제한이 없어 누구나 할 수 있는 춤으로 어르신들에게 호응이 좋다.

이뿐 아니라, 근력과 유산소 운동 두 가지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운동으로 단시간에 칼로리 소모를 극대화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탁월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고 있다.

강좌에 참여 중인 어르신들은 “파트너 없이도 혼자 할 수 있고, 화려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아서 좋다.”, “별로 움직이지 않았는데 땀이 송골송골 맺힌다. 간단한 동작으로 몸에 큰 무리 없이 운동할 수 있어 좋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드러내고 있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6071573656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9일 07:2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