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중앙동, 새봄맞이 단장에 나서

고소천사벽화골목, 오포대, 달빛갤러리, 진남로상가 등에 봄꽃 식재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3월 13일(수) 12:07
여수시 중앙동 직원, 자생단체, 주민들이 자투리땅에 봄꽃을 식재하고 있다.
[호남in뉴스]여수시 중앙동(동장 이생욱)이 지난 11일 관내 자투리땅 꽃밭 가꾸기와 청결활동을 펼치며 새봄맞이 단장에 나섰다.

이날 활동에는 동 직원과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르네상스실천본부, 진남로상가상인회 등 50여명이 참여해 고소천사벽화골목, 오포대, 달빛갤러리, 진남로상가 등에 팬지, 비올라, 데이지 등 봄꽃 6종 3,700본을 식재했다.

특히 ‘꽃과 어우러진 명품 골목거리 조성’을 위해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수년째 꽃밭 가꾸기에 동참하고 있는 김모(고소동 거주) 어르신은 “고소천사벽화골목에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꽃을 보고 행복해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며 “힘이 허락하는 동안은 활동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생욱 중앙동장은·이번 활동에 함께해주신 주민들과 자생단체 회원님들 모두 감사하다”며 “꽃과 어우러진 명품 골목거리를 조성해 아름다운 중앙동 만들기에 행정력을 쏟겠다”고 전했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5766951128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31일 02:2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