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암 예방 홍보요원' 위촉식‧간담회 개최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3월 12일(화) 10:21
진도군, ‘암 예방 홍보요원’ 위촉식‧간담회 개최
[호남in뉴스]진도군이 최근 재가암 대상자와 가족 등 23명을 ‘암 예방 홍보요원(암가드)’으로 위촉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암가드는 ‘지키다, 수호하다’라는 뜻을 지닌 영어 단어 가드(guard)를 합쳐 ‘암으로부터 지역주민들을 지키는 수호자’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먼저 암가드로 위촉된 홍보요원들은 10대 암 예방 수칙 실천과 간암, 위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유방암 등 국가 암 검진 필요성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또한 오는 21일에는 ‘세계 암 예방의 날’을 맞아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암 예방 운동에 참여해 일상에서 가족과 지인들에게 암 검진 중요성을 연이어 문자로 알리기와 지정 경로당에 암 예방 10가지 생활 수칙 알리기 운동으로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진도군 관계자는 “암은 지속적인 운동 등 건강 생활 수칙 준수로 예방이 가능하고 검진을 통해 조기발견‧조기치료로 완치율을 높임과 동시에 사망률을 감소시킬 수 있다”며 “암 예방 홍보요원들과 함께 군민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5757348361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31일 04:2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