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마을축제, 정월대보름 망월제 성황리 개최

제17회 진안군마을축제 ‘마을 속 이야기가 무르익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2월 26일(월) 11:15
진안군마을축제, 정월대보름 망월제 성황리 개최
[호남in뉴스]지난 24일 마령면 원평지마을 광장에서 진안군마을축제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마령면 원평지마을주민이 주관한 정월대보름 행사가 열렸다.

행사에는 마을주민 및 자매결연단체인 전주 무지개클럽 회원, 관련 기관·단체,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구성원 전체가 마을주민인 풍물공연, 떡메치기, 소원지 쓰기, 달집태우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마을에서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무형유산인 농요(들노래)를 시연하며 마을 전통을 이어나감과 동시에 방문객들에게 들노래의 소중함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오덕현 원평지마을이장은 “올해 계속된 비로 준비하는 데 큰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힘들게 준비한 만큼 축제 당일 모두가 행복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기쁘다. 더불어 마을의 중요 자산인 들노래를 시연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마을 주민으로서 긍지를 느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마을축제는 마을의 자원에 맞게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로 주민들이 원하는 시기에 맞춰 연중으로 각 마을에서 진행되고 있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5687162816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31일 12:2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