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시의원․시의회 직원 대상 아동권리교육 진행

70여명 참여…아동권리 존중 공감대 형성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2월 21일(수) 11:30
여수시가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을 진행했다.
[호남in뉴스]여수시가 지난 16일 여수시 의회 소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아동권리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인식 개선 교육을 통해 아동이 유엔아동의 4대 권리(생존‧보호‧발달‧참여)를 보장 받고, 지역사회 전반에 아동권리 존중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아동권리교육 및 아동학대예방 전문강사인 이광숙 과장(전남아동보호전문기관)이 ‘무언가 잘못됐다고 생각된다면 자세히 보아야 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 △아동권리와 국가의 책무 △아동권리 바로알기 △아동권리의 권리주체자, 의무이행자 △아동학대 바로알기△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우리의 역할 등이 다뤄졌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의원은 “아이들의 관점에서 아이들을 바라봐야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며 “우리 의원들이 아동‧청소년의 권리를 보장하는 시민의 대표로서 역할을 잘 수행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작년 9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인증을 받은 여수시는 27개 중점사업 실행을 위한 실무추진단을 꾸렸으며 제3기 아동·청소년 권리 지킴이 구성, 청소년의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 청소년정책제안대회 개최 등 아동․청소년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통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5666181778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31일 14:2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