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내 어린이급식소 시설장 교육 진행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 소아비만 위험성과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 알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
2024년 02월 20일(화) 12:59 |
|
이번 교육은 ‘어린이 소아비만 해결하기’를 주제로, 갈수록 높아지는 비만 추세와 신체활동 감소에 따라 발생하는 소아비만의 위험성과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식품, 생활 습관 개선 등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을 진행한 박재남 센터장은 ▲소아비만의 정의와 문제점 ▲우리나라 비만 추세 ▲소아비만 치료원칙 ▲신호등 식이요법 등 소아비만 예방에 필요한 내용을 교육해 사전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것을 강조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어린이급식소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과 올바른 생활 습관을 알게 돼 좋았다.”며, “비만 예방 관리 방법을 준수해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의 비만 예방에 대한 지식과 인식을 향상하고, 실제로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고흥군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되는 급식시설로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 급식소(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41개소를 대상으로 영양적인 식단제공, 급식시설 위생관리, 식생활 교육 등 영양사 업무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