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 초등학력인정 졸업장 수여식

14일, 이정선 교육감 등 참석…늦깍이 학생들 축하
오는 23일까지 2024학년도 1·2·3단계 학습자 모집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2월 14일(수) 14:59
14일 이정선 광주시교듁감이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의 초등학력인정 졸업장 수여식에 참석해 졸업생들을 축하하고 기념시잔을 찍고 있다.
[호남in뉴스]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이하 다가치문화도서관)이 지난 14일 ‘2023학년도 초등학력인정 성인교육 1·2단계 이수증 및 졸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에 따르면 이날 수여식에는 이정선 교육감을 비롯해 재학생 및 졸업생 가족 등이 참석해 배움의 끈을 놓지 않고 학업에 정진한 늦깎이 학생들을 축하했다.

행사는 이정선 교육감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학력인정서 수여, 우수학습자 시상, 1·2단계 이수증 수여, 졸업생의 송사, 재학생의 답사, 추억의 영상 시청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 강빛나 음악 교사의 재능기부로 이뤄진 식전 축하 공연에서는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와 ‘꽃피는 봄이 오면’을 열창해 참석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2023학년도 초등학력인정 성인교육 1·2단계 이수증 및 졸업장 수여식’을 마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정선 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업의 끈을 놓지 않고 끝까지 해내신 어르신들이 존경스럽다”며 “앞으로도 시교육청은 단순 문해교육을 넘어 어르신들의 다양한 배움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생애 첫 초등학교 졸업장을 품에 안은 양명자 학습자는 송사에서 “평생 그리던 졸업장을 드디어 받게 됐다”면서 “못 배워서 남 앞에 나서지도 못하고 작아질 대로 작아진 제가 중학교 진학을 꿈꾸며 가슴 뛰는 인생을 살아가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 박준수 관장은 “저학력 성인이 광주에서만 11만명이라는 통계가 있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우리 도서관에 와서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은 오는 23일까지 2024학년도 초등 1·2·3단계 학습자를 모집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문헌정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5633363959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31일 20:1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