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 본격 가동

위원 15명 위촉...‘사회적 경제로 함께 성장하는 서구’ 비전 제시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1월 19일(금) 16:48
서구,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 본격 가동
[호남in뉴스]광주광역시 서구는 19일 서구청 나눔홀에서 사회적경제 정책 심의와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를 개최했다.

서구는 이날 사회적경제 기업가 및 전문가 등 15명을 위원으로 위촉, 이들은 앞으로 2년간 사회적경제 정책 제안과 심의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서구는‘사회적경제로 함께 성장하는 서구’를 비전으로 마을공동체지원센터와 연계한 공동체 중심의 사회적경제조직 육성 및 기업별 특성에 맞춘 One-Point 지원 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사회적경제 로컬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동네주주’ 골목활성화 네트워크 구축 ▲마실길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사업 ▲마실길 사회적경제 이음장터 개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상담실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사회적가치를 창출해 가고 있는 사회적경제조직의 육성을 위해 세심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지난 12일 사회적기업 및 서구가족센터와 다문화 이주여성 우선채용 및 안정적 일자리 제공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5521453068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1일 06:3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