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사경, 동물병원 의료폐기물 기획단속 실시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1월 12일(금) 10:32
전라북도청
[호남in뉴스]전북도 특별사법경찰과가 동물병원 운영과 관련해 인체감염 의료폐기물로 인한 위해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도민의 안전한 보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4년 1월까지‘동물병원 의료폐기물’에 대한 기획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기획단속은 도내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현장 점검하여 의료폐기물 처리계획서 신고내역 및 실제 현장 사항 일치 여부, 종류별 의료폐기물 보관 기간 준수 이행, 보관표지판 설치 및 전용용기 사용개시 기재 여부, 법정 교육 이수 여부 등 의료폐기물 보관․관리 기준 조치에 대한 전반적인 운영실태를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폐기물 수거․처리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의료폐기물을 일반 생활폐기물과 혼합 배출하는 행위에 대해 의료․생활폐기물 적법 분리배출 여부를 꼼꼼하게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 결과 시정이 가능한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 조치하고 고의 및 중대 과실 등 중대한 위반사항은 관련법에 따라 고발 및 행정처분과 함께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다.

신병기 전북도 특별사법경찰과장은“도내 동물병원에 대하여 점검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적법한 의료폐기물 관리 실태 개선으로 도민의 건강권이 확보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5485084908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1일 09:52:59